황교왈 이새끼 존나 꼴뵈기 싫은데 어카지?

큐컴벌붸치 5 737 0 0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25&aid=0002906022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오전 경북 영천시 대창면 구지리 한 과수농가에서 일손을 돕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청와대의 여야 지도부 회담 추진과 관련해 ‘1대1’ 조건부 수용 의사를 밝혔다. 
황 대표는 10일 경북대에서 가진 학생들과의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패스트트랙 등 국정 전반의 의제를 논의할 수 있는 영수회담이라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이 사람 저 사람 낀다면 제대로 된 협의가 이뤄지지 않을 것이다. 실질적으로 제1야당과 협의가 될 수 있는 자리가 되어야 한다”며 “1대1은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과 자신의 1대1 담판이란 조건을 내 건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2주년을 맞은 10일 오후 보좌진들과 서울 삼청동의 모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함께 한 뒤 걸어서 청와대로 이동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민생투쟁 대장정 나흘째를 맞은 황 대표는 이날 당의 전통적 텃밭으로 분류되는 대구ㆍ경북(TK) 지역을 찾아 지지세력 결집에 나섰다. 
오전 경북 영천의 한 과수농가를 찾아 40분간 일손을 도운 황 대표는 이후 농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민주노총은 뭘 요구해도 빠짐없이 들어주는데 농민 말씀은 안 들어주는 정부”라며 “쌀 목표가격 인상과 관련한 대통령 공약을 지키려면 3조원 이상 예산이 필요하다고 분석되는데, 2조원 이상 못 쓰겠다고 버티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부가 추진하는 대북 식량지원에도 쓴소리를 했다. 황 대표는 “북한을 도와주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바람직하지만 상황에 맞아야 한다”며 “북한 주민의 어려움에는 관심이 없고 핵 고도화에만 전념하는 북한에 엄중한 제재가 필요한 상황이다. 북한이 오판할 수 있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오전 경북 영천시 대창면 구지리 마을회관 앞에 도착해 환영 나온 주민들을 향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스1]

전날 문 대통령이 KBS 대담에서 “노동의 질이 좋아졌다”고 한 데 대해서도 황 대표는 “누구로부터 어떤 보고를 받고 이런 말을 하는지 답답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한편 청와대 측은 황 대표가 내건 ‘1대1’ 조건에는 난색을 보이면서도 계속 접촉은 시도해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다른 당 대표도 한 번도 안 만났는데 황 대표와 1대1 회담을 진행하는 방식은 곤란하다”며 “영수회담은 모두 같이 진행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일단 황 대표가 만남의 필요성에 대해선 공감을 표한 데다 다른 당 대표들도 긍정적인 만큼 추진 동력은 마련된 상황이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모처럼 여야 영수회담을 제안했는데 일단 환영할 일”이라며 “대북 문제뿐 아니라 산적한 국정과제에 대해 여야가 한자리에서 흉금을 털어놓고 이야기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도 “늦었지만 당연한 수순”이라며 “의제를 북한 식량문제로 한정한다면 만날 수 있다는 말은 적절치 않다”고 의제 확대를 주문했다.

청와대는 의제 확대가 가능하다는 자세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민생현안을 포함해 논의 폭을 넓히자는 의견도 적극 수용한다”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의 회동이 개최되기를 희망한다. 청와대는 이와 관련한 실무 협의를 즉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성운ㆍ위문희 기자 pirate@joongang.co.kr 

5 Comments
제와킹 05.10 19:14  
뭉가보다는 낫겠지
뭉가가누구지?
HIDETO 05.27 13:15  
"문"가..문재인 대통령을 얘기하는 거 같네요
___ 05.28 19:37  
재앙이 말이아  문재앙이 !!!
___ 05.28 19:36  
나대지 마라  다음번 대통령이시다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