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가봐야 할 아시아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나는잘생겼다 0 195 6 0

캄보디아 앙코르


지정 연도: 1992년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유적지라 할 수 있는 이곳에는 9~15세기를 풍미했던 크메르 제국의 여러 수도의 잔재가 남아 있습니다. 앙코르 와트와 바이욘의 사원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중국 만리장성


지정 연도: 1987년

세계에서 가장 긴 이 장벽은 방어를 위해 세워진 건축물입니다. 총 길이가 20,000km(12,427마일)에 달하는 이 장벽은 동쪽의 허베이성 산하이관에서 시작해 서쪽의 간쑤성 자위관까지 이어집니다.



인도네시아 보로부두르 사원


지정 연도: 1991년

8세기~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불교 사원에는 72개의 투조 사리탑이 자리하고 있으며 각 사리탑에는 불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인도 타지마할


지정 연도: 1983년

야무나강 유역의 도시 아그라에 위치한 이 대리석 묘는 무굴 황제 샤 자한이 아내인 뭄타즈 마할을 기리기 위해 건설했습니다. 인도 이슬람 건축물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유산 중 하나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일본 히메지성


지정 연도: 1993년

봉건 시대의 건축물 83개와 방어 시스템을 둘러싸고 있는 이 17세기의 성은 일본 건축 기술의 탁월함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수원화성


지정 연도: 1997년

18세기 말 정조가 건설한 이 요새는 돌더미와 벽돌을 쌓아 올려 지어졌으며 수원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국 건축 기술과 도시 계획 역량을 보여주는 이 요새는 군사, 정치, 상업 기능을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국 아유타야 역사 도시


지정 연도: 1991년

1350년에 세워진 이 도시의 역사적인 가치는 찬란했던 과거의 잔재를 보여주는 이 거대한 수도원, 탑, 500년 된 공원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도시는 시암 왕국의 두 번째 수도 역할을 했습니다.



필리핀 코르딜레라스의 계단식 논


지정 연도: 1995년

2,000년의 역사를 지닌 이 논은 인간과 환경이 만들어 낸 귀중한 조화를 보여주는 전형입니다.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져 내려온 이곳은 현대화의 공격에서 살아남은 역사적 문명을 완벽히 보여줍니다.



베트남 미선 유적


지정 연도: 1999년

과거 참파 왕국의 종교적, 정치적 중심지였던 이곳에는 4~13세기에 건설된 일련의 탑 사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이 지역이 힌두교를 정신적 기원으로 하던 시대를 증명해줍니다.



파키스탄 모헨조다로 유적


지정 연도: 1980년

기원전 3000년 경에 세워진 이 도시 유적은 인더스 계곡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남아시아에서 가장 잘 보존된 도시 정착촌 중 하나인 이곳은 굽지 않은 벽돌로만 건설되었으며 고대 도시 계획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싱가포르 식물원


지정 연도: 2015년

1859년에 설립된 이곳은 싱가포르 중심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연보호, 교육, 레크리에이션을 홍보하는 세계적인 과학 기관으로 변화된 영국 식민지 시대 정원의 진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팔 카트만두 계곡


지정 연도: 1979년

히말라야 산맥의 작은 언덕에 자리한 이 계곡 문화유산은 다음과 같은 7개의 건축 문화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누만 도카 더르바르 광장, 파탄 및 바크타푸르(사진), 스와얌부 및 부다나트의 불교 사리탑, 파슈파티 및 창구나라얀의 힌두 사원.



말레이시아 멜라카


지정 연도: 2008년

이 역사적 도시는 말라카 해협에서의 동양과 서양 간 무역 및 문화적 관계성의 결과로 발달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15세기의 말레이 술탄은 물론 16세기 초기의 포르투갈 및 네덜란드의 영향의 잔재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룽먼 석굴


지정 연도: 2000년

11만 개가 넘는 석조 불상, 60개의 사리탑, 2,800개의 비석으로 구성된 룽먼 석굴에서는 북위 말기와 당나라 시대의 가장 인상적인 중국 문화 컬렉션 중 하나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프람바난 사원


지정 연도: 1991년

이 사원 단지는 시바, 비슈누 및 브라마 등의 힌두신과 여신들을 섬기는 세 동물을 기리는 프람바난 사원, 세우 사원, 부브라 사원 및 룸붕 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10세기 샤일렌드라 왕조 시대에 세워졌습니다.



방글라데시 바게르하트의 모스크 도시


지정 연도: 1985년

갠지스강과 브라마푸투라강이 만나는 지점에 자리한 이 고대 도시는 15세기에 터키 장군 울루 칸 자한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대부분 벽돌로 지어진 이 도시의 인프라는 초기 이슬람 건축 기술의 좋은 예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 시라카와고와 고카야마 역사 마을


지정 연도: 1995년

독특한 초가지붕이 있는 집으로 잘 알려진 이 역사적인 마을은 환경에 적응하는 전통적 생활방식을 보여주는 탁월한 예입니다. 뽕나무와 누에 경작이 이 지역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공예 산업입니다.




인도 후마윤의 묘

지정 연도: 1993년

무굴 건축 기술로 세워진 수많은 왕조 묘 중 최초의 묘인 이곳은 1570년에 후마윤의 아들인 악바르 황제의 후원으로 세워졌습니다. 델리에 자리한 이 정원 묘역은 코란에 나오는 천국의 강 4곳을 나타내는 4개의 수로로 둘러싸인 사분면의 정원인 차바그를 구현한 것입니다



말레이시아 조지 타운


지정 연도: 2008년

멜라카와 마찬가지로 이 역사적인 식민지 구역에서는 동양과 서양이 서로 어우러져 있는 독특한 도시 환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건물은 18세기 말 대영제국 시대를 보여줍니다



티베트 포탈라 궁과 전통 티베트 건축물


지정 연도: 1994년

예술적으로나 건축적으로나 놀라운 성과물인 이곳은 1959년 티베트 봉기까지 달라이 라마의 주된 거주지로 이용되었습니다. 높이가 3,700m(12,000피트)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이며, 1,000개 이상의 실내 공간은 흰 궁전과 붉은 궁전으로 구분되어 고대 사당, 도서관, 벽화, 사리탑, 이전 달라이 라마들의 묘지 등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베트남 호이안 고대 도시


지정 연도: 1999년

잘 보존된 15~19세기의 동남아시아 무역항을 접할 수 있는 이 독특한 유적지는 토착민과 이주민의 영향을 반영하는 건물과 도시 계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도시에서 가장 가볼 만한 곳은 18세기에 만들어진 일본교입니다.



스리랑카 시기리야 고대 도시


지정 연도: 1982년

카샤파 1세에 의해 건설된 이 수도 유적지는 높이가 180m(590.5피트)에 달하는 라이언스 록의 정상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방문객은 벽돌과 회반죽으로 제작된 사자의 입부분에 있는 갤러리 및 계단을 통해 이곳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네팔 룸비니


지정 연도: 1997

기원전 623년에 태어난 부처의 탄생지인 이곳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성스러운 종교적 성지 중 한 곳입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인도의 아소카 황제가 세운, 벽돌 구조와 사암 기둥으로 구성된 마야데비 사원입니다.



필리핀의 바로크 양식 교회


지정 연도: 1993년

산 아구스틴, 파오아이, 인트라무로스, 미아가오(사진) 등 4곳의 로마 카톨릭 교회는 16세기 말부터 18세기까지 이어졌던 스페인 시대에 건설되었습니다. 이러한 교회의 특별함은 유럽 바로크 양식이 현지 공예가에 의해 재해석되어 현지의 자재와 모티프를 이용해 유럽의 디자인 요소를 보여준다는 점에 있습니다.



대한민국 종묘 사당


지정 연도: 1995년

가장 오래된 이 유교 사당에는 조선 왕조 역대 왕의 위패가 모셔져 있습니다. 원래 14세기에 지어졌던 이곳은 16세기 임진왜란 때 파괴된 후 17세기에 재건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14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춤과 음악이 동반된 전통 예식이 여전히 수행되고 있습니다.



태국 수코타이 역사 도시


지정 연도: 1991년

13세기~14세기 최초의 시암 왕국의 수도였던 수코타이는 태국 건축술의 탁월함을 잘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 도시는 시사차날라이 및 깜팽펫 마을과 함께 공통의 독립국가를 이루었으며 수코타이 양식의 발달에 커다란 역할을 했습니다.



중국 마카오 역사지구


지정 연도: 2005년

전략적 중요성을 지닌 항구 도시인 이곳은 16세기 중반부터 1999년까지 포르투갈 행정부의 관할 하에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곳의 미적 정서, 건축물 및 문화에는 중국과 포르투갈의 영향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미얀마 바간


과거 UNESCO 세계 문화유산 잠정 목록에 기재되었던 첫 번째 미얀마 왕국의 수도인 이곳에는 2,500개가 넘는 불교 기념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사원 내부에 그려진 방대한 규모의 벽화는 그 시대의 동남아시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