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점유율 높은 WebHelper

루미녹스 0 525 1 0

갑작스런 인터넷 느려짐 현상, 게임 도중 렉이 걸리는 현상 등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이 있어 Advanced Systemcare를 사용하여 실시간 성능감시기에서 CPU 사용률이 갑자기 높아져 왜 그러지? 하고 상세 내역을 보니 WebHelper라는 문구와 함께 단독으로 CPU를 48%까지 사용하는 것을 보고 이상함을 느껴 바로 인터넷에 정보를 검색하여 확인해보니 U 토렌트에서 심어놓은 프락치 파일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얼른 WebHelper 파일을 찾아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락치란?

특수한 사명을 띠고 어떤 조직체나 분야에 들어가서 본래의 신분을 속이고 몰래 활동하는 사람.

네이버 국어사전

수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이였습니다. 먼저 WebHelper 파일이 어디있는지 확인해야 했기에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백그라운드 부분을 살펴보면 WebHelper(32비트)가 있어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을 누르면 위치 부분에 WebHelper의 경로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Ctrl+Alt+Del = 작업관리자 실행 단축키

WebHelper 경로(위치) 확인

C:\Users\도순우남\AppData\Roaming\uTorrent\updates\3.5.5_45146

utorrentie.exe <- 이 파일이 WebHelper 입니다.

토렌트 경로가 아닐 수도 있으니 꼭 경로를 직접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utorrentie.exe 파일을 바로 지우면 다시 생성이 된다고 하여 해결방법을 보니 utorrentie.exe 파일을 삭제 후 폴더명 utorrentie.exe로 폴더를 생성을 해주면 utorrentie.exe 파일이 있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더 이상 WebHelper(utorrentie.exe)가 생성이 안된다고 하여 해결방법을 적용하여 보니 실제로 더이상 WebHelper(utorrentie.exe)는 컴퓨터에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U토렌트를 사용하시는 분들 WebHelper의 존재에 대해 모르고 사용을 하신다면 꼭 WebHelper(utorrentie.exe) 요놈을 PC에서 영원히 지워주시고 사용하시는게 PC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